서초 LH 4단지 작은 도서관 - 과자집 만들기 워크샵
아는 지인으로 부터 작은 도서관 과자집 만들기 워크샵 요청을 받아 지난 주말 관련 집틀을 열심히 준비 하였다. 보기에는 별것 아닌 것이 실제 준비 하려고 보니 생각 보다 신경 쓸 것이 많았다. (지나번 강철 구멍 낼때 부터 작은 것 하나 쉬운 것이 없다는 것을 뼈져리게 느끼게 되었다.)
밀가를 반죽하여 화덕에 구워서 뼈대를 만든 후 레이저 커팅 작업이 었으나, 지난 김포 청소년 영화제 부터 새로운 방식으로 과자집 틀 작업을 변경 해 보았다.
과자집 만들이 워크샵 준비 작업으로 머랭이 만들기 이날 처음 만든 머랭이는 거품도 잘 나고 생각 보다 찰지게 나왔다. 계랸 과 설탕으로 배합 하는 작업 이지만 생각 보다 실패 확률이 좀 있어서 정신 집중이 필요 하였다.
처음 계획 하였던 10회 3번째 과자집 만들기를 완료 하였으며 과자집 세트 (집 틀 / 투명 상자 / 머랭 ) 1만원 제공 하였으며, 도서관 측에서는 사용될 과자를 준비하여 진행 하였다.
도서관 선생님 말씀으로는 과자집 강사를 양성해서 필요한 곳에 파견 보내는 방식에 대한 의견을 주셨으며 털많은 아저씨가 하는 것 보다는 스토리 + 과자집 만들기 형태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교육이 조금 더 만족도가 높을것 같아 현재 고민 중에 있다.